본문 바로가기

NEWS AND GEL

라크리모사(Lacrimosa) 최신작 [Hoffnung] 국내 정식 공개



웅장미의 클래시컬함을 극대화시킨 오케스트레이션과 강렬한 비트의 인더스트리얼의 완벽 조합!

[Inferno], [Stille], [Echos]의 감동을 잇는 명작이자, 2016년 헤비메틀 신을 강타할 라크리모사 최신작!!

독일 앨범차트 상위 랭크!! 

한국반 보너스 1곡 추가 수록.


1991년 [Angst] 앨범으로 데뷔했던 그룹 라크리모사(Lacrimosa)의 음악은 어둠 속 빛의 기운처럼 자신들 음악의 파장을 잔잔하게 드리워 나왔다. ‘눈물과 한탄의 날’이라는 의미를 가진 ‘Lacrimosa’는 모차르트의 아름다운 서정성이 돋보이는 곡이며, 그의 대표작인 ‘레퀴엠’의 서러움이 정점을 이루는 작품이기도 하다. 


2012년 11집 [Revolution] 이후 3년 만인 2015년 11월에 발매된 라크리모사의 [Hoffnung] 앨범은 아쉽게도(?) 이미 올해 초부터 유튜브에 전곡 파일이 돌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국내를 대표하는 마니아 레이블인 세일뮤직을 통해 라이센스로 발매될 수 있었던 점은 반가움을 넘는 실행이라 할 수 있다. 한 가지 더해서 반가운 소식은 이번 국내반에는 보너스 트랙으로 ‘Heute Nacht’가 추가로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Hoffnung] 앨범은 라크리모사의 대표 작품인 [Inferno]와 [Stille], [Echos]의 장점을 고르게 지니고 있다. 그리고 보다 각이 크고, 맥이 깊은 음악적 진화마저 이뤄냈다. 반복에 반복을 거듭해서 들어도 결코 지루하지 않은 라크리모사의 이번 앨범은 발표 이후 6개월 여가 지났지만, 2016년을 강타할 대표적인 헤비메탈 앨범으로 소개하고 싶다. 


자료제공 = Sail Musi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