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THLY ISSUE/ISSUE NO. 37

IN THIS MOMENT, “신의 넋이 당신의 그림자 곁에 있으리라.”

글 허희필


LA 출신의 인 디스 모먼트(In This Moment)는 마리아 브링크(Maria Brink 보컬)와 크리스 하워스(Chris Howarth 기타)가 주축이 되어 18년을 이끌어 왔다. 박자를 파괴할 듯 시원스레 내달리던 멜로딕코어가 본래 이들의 지향이자 기반이었다. 그러나 그것만을 고집하지 않았다. 일곱 장의 정규작을 거치며 밴드는 점차 장르 내부로부터 앨범의 예술성을 재구축하는 경험을 만들었다. 그 과정은 밴드가 메탈코어라는 테두리를 공고화하는 경향에서 해방되는 시간들이었다. 그리고 올 하반기인 10월, 인 디스 모먼트는 스튜디오 8집 [Godmode]를 발표하였다. 본디 간판 프로듀서였던 케빈 처코(Kevin Churko) 대신 그의 핏줄인 케인 처코(Kane Churko)가 제작을 도맡은 첫 작품이라는 의의가 있다. 한 마디로 이 앨범은 인 디스 모먼트가 레코딩과 송 라이팅을 통해 지속해 온 ‘자기화’의 현주소이다. 

 

 


※ 파라노이드 통권 37호 지면 기사의 일부입니다.

 

 

In This Moment, 새로운 변화와 성숙된 음악을 발표한

마리아의 완성된 창법 외에도, 음악적으로 한 층 성장한 결과물을 담아냈다. 역시나 스크리밍과 클린톤의 적절한 조화가 먼저 눈에 띈다. 2가지의 맛을 지녔던 마리아의 보이스는 2~3가지의 메뉴

www.paranoidzin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