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제플린의 베이시스트 존 폴 존스, 2인조 밴드 선스 오브 치폴레로 서울에서 무료 공연 펼쳐

NEWS AND GEL


영국의 전설적인 밴드 레드 제플린(Led Zeppelin)의 베이시스트 존 폴 존스(John Paul Jones)가 자신의 새로운 밴드인 선스 오브 치폴레(Sons of Chipotle)로 무료 공연을 펼친다. 공연은 오는 9월 2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플레이스 비브에서 진행된다.


선스 오브 치폴레는 존 폴 존스와 핀란드의 첼리스트 안시 카르투넨(Anssi Karttunen)으로 구성된 2인조 밴드이다. 이번 공연에서 존 폴 존스는 피아노, 안시 카르투넨은 첼로를 연주하며 두 아티스트가 일렉트로닉 장비를 더해 실험적인 공연을 선보인다. 음악계의 두 거장이 소규모 공간에서 무료 공연을 진행하는 것은 무척 이례적인 일이다. 


특히 존 폴 존스는 선스 오브 치폴레로 한국 데뷔 무대를 펼친다. 그는 “한국에서 공연을 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라는 소감을 전해왔다. 한국 공연 이후에 진행되는 일본에서의 유료 공연은 이미 매진된 상태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 팬들을 위한 무료 공연으로 1인당 최대 2매의 티켓이 제공되며, 본인과 동반자의 이름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메일 주소는 SonsofChipotle@outlook.com이며, 공연 시간 등 자세한 관람 안내는 선스 오브 치폴레의 이메일을 통해 회신된다.


존 폴 존스(John Paul Jones)


존 폴 존스는 영국의 전설적인 밴드 레드 제플린의 창립 멤버로 오늘날 음악씬에서 뛰어나고 존경받는 음악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힌다. 1960년대에 다수의 곡을 쓴 음악가로도 활동하였으며 롤링스톤스(The Rolling Stones), 더스티 스프링필드(Dusty Springfield), 톰 존스(Tom Jones), 로드 스튜어트(Rod Stewart), 캣 스티븐스(Cat Stevens) 등과 작업하였으며 레드 제플린 해체 이후, R.E.M, 브라이언 이노(Brian Eno), 피터 가브리엘(Peter Gabriel) 등의 연주 및 편곡 그리고 프로듀서로의 활동을 시작했다. 1999년 9월에는 솔로 데뷔 앨범인 [Zooma]를 발표하였고 이어 2001년 [The Thunderthief]를 발매했다.


2009년 존 폴 존스는 푸 파이터스의(Foo Fighters)의 데이브 그롤(Dave Grohl), 퀸스 오브 더 스톤 에이지(Queens of The Stone Age)의 조쉬 옴므(Joshua Homme)와 밴드 뎀 크룩키드 벌처스(Them Crooked Vultures)를 결성해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앨범 [Them Crooked Vultures]을 발매하였고 2011년 제5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하드록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으며, 월드투어로 모든 공연을 매진시키는 역사를 썼다. 2011년에는 영국 코번트 가든 왕립 오페라극장 (Royal Opera House Covent Garden)에서 진행된 마크 앤서니 터니지(Mark-Anthony Turnage)의 오페라 [안나 니콜](Anna Nicole)에서도 공연했다.


현재 존 폴 존스는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August Strindberg)의 연극을 바탕으로 한 오페라인 [고스트 소나타](Ghost Sonata)의 편곡을 마무리하고 있다.


안시 카르투넨(Anssi Karttunen)


안시 카르투넨은 클래식 공연을 트렌디하게 선보이는 혁신적인 첼로 연주자로 독주자 겸 실내악 공연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다. 안시 카르투넨은 현대 음악의 열렬한 지지자로 160회 이상의 프리미어 공연을 했을 뿐만 아니라, 그를 위해 29곡의 협주곡이 쓰여졌다. 특히 루카 프란체스코니(Luca Francesconi), 마그누스 린드베르크(Magnus Lindberg) 등 많은 현대음악 작곡가들이 얀시 캬르투넨의 초연을 위해 협주곡을 작곡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원곡뿐만 아니라 다른 유명 작곡가들의 작품을 재해석하고 잊혀진 명곡을 대중들에게 선사하며 많은 영감을 주고 있다.


안시 카르투넨은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Philadelphia Orchestra), BBC 교향악단(BBC Symphony), 뮌헨 필하모니 관현악단(Munich Philharmonic), 오슬로 필하모니 관현악단(Oslo Philharmonic), 헬싱키 필하모니 관현악단(Helsinki Philharmonic) 등 다수의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와의 협연 경력이 있다. 또한, 그는 정기적으로 유럽의 음악 축제에서 독주 겸 실내악 공연을 했다.


그의 스승으로는 재클린 뒤 프레(Jacqueline du Pré), 윌리엄 플리스(William Pleeth) 등이 있다.



자료제공 = 워너뮤직


WRITTEN BY
파라노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