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AND GEL

세이트(Ceight), 싱글 ‘W’ 발표

세이트 싱글 ‘W’ 재킷 이미지, 자료제공 노머시 컴퍼니

밴드 세이트(Ceight)가 싱글 ‘W’를 발표했다. 세이트는 박혜원(보컬), 양승원(기타), 오다은(기타), 유찬우(베이스) 그리고 정선호(드럼)로 구성된 혼성 5인조 밴드로 포세컨즈(4Seconds)와 로라이츠(Rolights, 전 샷걸)의 프로젝트로 처음 결성된 밴드다. 이후 싱글 ‘Take Me Away’를 발표한 뒤 정식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세이트의 주축을 담당하는 양승원, 유찬우가 작년 어려웠던 송사를 이겨낸 후 포세컨즈의 연장선으로 보이는 면이 없지 않지만, 보컬 박혜원의 특유의 감성으로 이전보다 훨씬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밴드는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싱글 ‘W’에 대해 “하드록과 헤비메탈을 얼터너티브하게 연성한 사운드가 밀물처럼 치닫는, 밴드 세이트의 음악적 항상성(恒常性)이 돋보이는 노래”라며, “파도가 몰아치는 듯한 인트로를 시작으로 권유와 유혹의 중간을 아슬아슬하게 넘나드는 목소리는 독특한 느낌을 주기 위해 기존의 작법을 슬며시 벗어난 중반부 기타 솔로잉과 같은 궤를 달리며 노래의 분위기를 색다르게 만들었다. 정형화되지 않은 틀을 새롭게 만들고 그 안에서 세이트만의 색을 고스란히 보여주는 세이트의 대표곡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세이트의 싱글 ‘W’는 2024년 1월 3일 정오, 국내외 대표 음원 플렛폼을 통해 정식 공개됐다.

 

자료제공 노머시 컴퍼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