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2015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뮤직스팟(Music Spot)' 개최

NEWS AND GEL


관계자와 아티스트와 만나는 음악산업 교류의 장 열려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오는 8월 6일 오후 5시,  인천 트라이볼에서 컨퍼런스 ‘뮤직스팟(Music Spot)’을 개최한다.

 

펜타포트 컨퍼런스 뮤직스팟은 국내외 음악 관계자들및 일반인들이 참여하여 산업형 음악축제의 발전방향 및 성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비전을 제시하는 토론하는 자리다.

발제자로는 홍콩의 대표 음악축제인 클락앤플랩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의 디렉터 마이크 힐(Mike Hill), 일본섬머소닉 투자사이자 일본 ZEPP 공연장, 백스테이지 프로젝트대표인 케이지 스기모토 대표 등 해외 뮤직 페스티벌 관계자를비롯하여 10년간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 이끌어 온 윤창중 대표(예스컴 이엔티), 조수광대표(DFSB), 음악평론가 임진모, 이규영 대표(루비레코드,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부회장) 등 국내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음악축제 산업에 대해참여자들과 함께 발전 방향을 모색 할 예정이다.

 

주제로는 <펜타포트의 역사와 페스티벌 교류 사례>,<아시아 음악시장과 공간>등 문화생태에 대해서 토론하게 되며, 락페스티벌을 중심으로 <루키프로젝트>, <라이브클럽데이>, <뮤직위크> 등 파생되는 연관 프로그램 통한 발전 방향에 대한 방안을 모색 할 예정이다.

 

이밖에 컨퍼런스 후에는 네트워킹 파티, 잠비나이와 위아더나잇의 쇼케이스 공연등 다양한 프로그램등이준비되어있다.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의 주관사인 예스컴 이엔티의 윤창중 대표는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을하루 앞두고 국내외 음악산업 관계자들이 만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뮤직스팟을 준비하게 되었다.”며“이 자리가 국내 아티스트들은 해외로, 해외 아티스트들은국내로 진출할 수 있는 활발한 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석무료/ 문의 루비레코드: 070-8867-1825)


사진제공 = 예스컴ent


WRITTEN BY
파라노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