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AND GEL

굿바이 버클리, 뮤직클립 #1 [Pleasant Street] 공개!



라디오헤드, 콜드플레이, 뮤즈 등 현존하는 최고의 뮤지션들의리스펙트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제프버클리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굿바이 버클리>(수입/배급: ㈜영화사 진진)가 팀&제프 버클리의 놀라운 실화를 다뤄 관객들의 관심을 자아내는 가운데 감성적인 뮤직클립 #1 [Pleasant Street]를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1990년대 미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제프 버클리는 [Grace](1994)라는 단 한 장의 앨범을 남기고 라디오헤드, 콜드플레이, 뮤즈를 비롯하여 음악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뮤지션으로 지금까지 음악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제프 버클리의 아버지이자 1960년대 포크송의 아이콘 팀 버클리는 생전 9개의 앨범을 통해 우수에 가득 찬 서정적인 보컬과 목소리를 하나의 악기로 사용하는 실험적인 음악을 탄생시켰다. 팀 버클리는 28세라는 젊은 나이에 사망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고 그의 아들 제프 버클리 또한 2집 앨범을 준비하던 도중 의문의 사고로 31살에 생을 마감했다. 가족보단 음악에 대한 열정이 큰 팀은 미국 전역으로 공연을 다니면서 아들인 제프와 소원해지고 태어나서 아버지를 딱 두 번 만나본 제프는 그리움과 원망이 섞인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살아간다. 영화 <굿바이 버클리>는 1991년 뉴욕 브루클린세인트 앤 교회에서 실제로 열린 ‘팀 버클리 추모공연’을 배경으로 제프가 진정한 뮤지션으로 시작되는 순간을 호소력 짙은 연기와 탄탄한 연출로 담아내 전세계 영화와 음악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제프가 아버지의 음악을 처음으로 대면하면서 점차 그를 이해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담아내 깊은 울림을 안겨준다.





미국드라마 [가십걸]의 ‘댄 험프리’역으로 전세계 소녀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 펜 배즐리의 연기변신이 기대되는 <굿바이 버클리>가 뮤직클립 #1 [Pleasant Street]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클립 #1은 포크송을 기반으로 재즈, 블루스, 사이키델릭 사운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음악 세계를 보인 팀 버클리의 대표곡 [Pleasant Street]으로 마치 한 편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것 같이 높은 완성도를 자랑해 순도 100% 음악영화가 지닌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한다.“넌 뭘 말해야 할지 몰라. (중략)넌 뭘 선택할지 몰라” 등의 가사가 담긴 본 곡은 고독하게 흔들리는 청춘을 담담하게 읊조린 노래로, 극중에서 팀을 연기한 벤 로젠필드가노래와 기타 연주를 직접 소화해내어 더욱 깊은 울림을 가져다준다.


소장하고 싶은 뮤직클립 #1 [Pleasant Street]를 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굿바이 버클리>는 오는 3월 10일 개봉 예정이다.


★★★★★


“진정한 카타르시스가 담겼다”

-Quickflix


“펜 배즐리의 완벽한 연기”

-Minneapolis Star Tribune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존경 받는 두 뮤지션의 마법 같은 만남을 포착해내었다”

-TV Guide's Movie Guide


“달콤하고 감성적이고 거부할 수 없는 감동”

-New York Times


“마음을 사로잡는 에너지가 가득한 작품”

-Hollywood Reporter


“펜 배즐리는제프 버클리를 인상적으로 연기해냈다”

-Rolling Stone



Film Festival


제60회 시드니 영화제 사운드 온 스크린 노미네이트

제12회 트라이베카 영화제 스포트라이트 노미네이트

제14회 뉴포트비치 영화제 음악 영화 부문 노미네이트

제37회 홍콩 국제 영화제 월드시네마-갈라 프레젠테이션 노미네이트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제37회 토론토국제영화제 특별한 발표 부문 노미네이트


Information


제목: 굿바이 버클리(Greeting from Tim Buckley)

수입/배급: ㈜영화사 진진

감    독: 다니엘 엘그란트

주    연: 펜 배즐리, 벤 로젠필드, 이모겐 푸츠, 윌리엄 새들러

장    르: 음악영화

러닝타임: 103분 3월 10일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injinpicture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injin_pictures


Synopsis


단 한 장의 앨범으로 전설이 된 뮤지션

라디오헤드, 콜드플레이, 뮤즈 이전에 그가 있었다

사랑을 노래한 천재 뮤지션의 감동 실화


1991년 무명 뮤지션제프 버클리는 한 통의 전화를 받고 뉴욕 브루클린으로 떠나는 비행기에 오른다. 60년대 포크송의 아이콘이자 태어나서 딱 두 번밖에 만나본 적이 없는 아버지 팀 버클리 추모 공연의 마지막 무대를 제안 받은 것. 콘서트 스텝 앨리에게 호감을 느낀 제프는 그녀와 함께 아버지의 흔적을 돌아보며 처음으로 아버지와 음악을 정면으로 마주할 용기를 얻는다. 하지만 아버지의 노래를 들을수록 그에 대한 그리움과 원망의 감정이 섞이며 혼란스러워지는데…


자료제공 = ㈜영화사 진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