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AND GEL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 최종 라인업 발표



넬, 김윤아, 스윗소로우, 9와숫자들, 더베인, 실리카겔, Nice Legs, O.O.O등 약 90여팀과 함께 떠나는 봄날의 음악 여행 기대


따뜻한 봄날과 음악을 즐기려면, 그린플러그드 서울을!!

그린플러그드 서울에 대한 기대감 한층 높아져



봄을 대표하는 환경 캠페인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이하, 그린플러그드 서울)’이 최종 라인업을 발표했다. 최종 라인업에는 넬, 김윤아, 스윗소로우, 9와 숫자들 총 4팀과 신인 그린프렌즈 4팀 더베인, 실리카겔, Nice Legs, O.O.O를 포함하여, 김창완밴드, 이승환, 노브레인, 국카스텐, 로꼬X그레이, 빈지노X도끼X더콰이엇 등 약 90팀의 화려한 명단이 발표되었다. 최종 라인업에는 록과 힙합,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뮤지션들은 물론, 네이버 뮤지션리그와 공동으로 진행하여 선발된 신인 그린프렌즈 팀까지 가세하여 신구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라인업을 완성하였다.


특히 지난 크리스마스 콘서트 이후 약 5개월만에 공식적인 활동 시작을 알린 ‘넬’은 2016년의 첫 페스티벌 무대로 그린플러그드 서울을 선택하였다. 야외 페스티벌만의 화려하고 특별한 무대를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져 페스티벌을 기다리는 관객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달달한 아카펠라의 선두주자 ‘스윗소로우’는 그들만의 감미로운 하모니를 담아, 봄날의 피크닉을 즐기려는 팬들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종영된 드라마 <시그널>의 OST 참여 등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김윤아’와 2011년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모던록 앨범을 수상하면서 인디 최고의 스타로 급부상한 한 ‘9와 숫자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최종라인업에는 그린플러그드 서울과 국내 최대 포털 네이버 뮤지션리그가 공동으로 진행한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최종으로 선발된 ‘신인 그린프렌즈’ ‘더베인, 실리카겔, Nice Legs, O.O.O’ 네 팀이 포함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숨어있던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고 인디씬을 지원하는 신인 그린프렌즈 선발은 올해 역시 매 경연과정마다 뜨거운 열기를 모았으며, 지난 4월 16일 1차 선발된 8팀들의 최종 경연을 통해 온라인 투표(30%), 현장 경연 투표(30%), 심사위원 점수(40%)를 통해 최종 선발 되었다고 알렸다. 수백 대 일의 경쟁을 뚫고 최종 선발팀에 이름을 올린 위 4팀은 그린플러그드 서울 공식 스테이지에서 만나게 될 예정이다.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지난 15일 자연의 소중함과 봄의 설렘을 주제로, 페스티벌 참여 뮤지션들이 함께하는 옴니버스 앨범 '숨[SUM∞] 여섯 번째’를 발매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생활환경협회, 비씨카드가 후원하는 이번 앨범은 그린플러그드 서울의 많은 출연진 중, 단 10팀만이 참여한 ‘숨[SUM∞] 여섯 번째’ 앨범에는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함께 음악으로 표현하였다. 특히 올해는 GP 1.5℃ 캠페인을 통해 지구 평균 기온 상승을 1.5℃ 이내로 제한하기 위한 글로벌 환경 이슈에 동참하고자 하는 그린플러그드의 정신을 깊게 담은 것이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그린플러그드 서울이 즐거운 또 다른 이유는 야외에서 펼쳐지는 라이브 공연 외에도, 관객들과 함께 페스티벌 자체로써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즐길거리와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는 것이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남은 일정 동안에는 타임테이블과 출연 아티스트, 각종 즐길거리에 대한 소개 및 안내를 공식 SNS를 통해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그린플러그드 서울만의 즐겁고 행복한 페스티벌 문화를 정립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5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난지한강공원의 7개 스테이지에서 펼쳐질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다가오는 4월 29일 타임테이블 발표를 앞두고 있으며, 기타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GPSfestival.com)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매는 인터파크와 예스24를 통해 진행 중이다.



자료제공 = 그린플러그드 서울 조직위원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