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라노이드 3주년 독자 이벤트] 1. '우드스탁 센세이션'+[Taking Woodstock O.S.T.]

3주년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부끄럽습니다. 2012년 7월호를 창간호로 내 놓고, 예정대로 책이 나왔다면 분명히 36호가 3년에 해당하는 지령이 되어야 마땅할텐데... 이제 겨우 26호를 준비하며 3주년 기념 이벤트를 준비합니다. 지난 모자람은 더욱 분발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이벤트는 현재 정기구독을 하시는 분 가운데 지난 7월 이후 연장하시는 분, 역시 지난 7월 이후 신규 신청자들에 해당됩니다. 이 분들을 추첨해서(가능하면 모든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경품을 마련해 보겠습니다) 경품을 드립니다. 마감은 8월 31일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경품은 뮤진트리에서 제공하는 음악관련 도서 [우드스탁 센세이션]와 워너뮤직에서 제공하는 CD [Taking Woodstock O.S.T.]입니다. 음악을 들으며 책을 읽으면 더욱 그 내용이 잘 이해되지 않을까 해서 함께 준비했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될 이벤트 경품들도 이런 '꾸러미'들이 많으니 꼭 체크해주세요~ 아래는 경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경품은 총 5세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드스탁 센세이션- 젊음, 자유, 음악, 평화 그리고 역사 (뮤진트리 제공)

마이클 랭 | 홀리 조지-워런 (지은이) | 장호연 (옮긴이)


책소개

‘우드스탁’은 록 음악에 관심 없는 사람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큼 유명한 이름이다. 이 전설적인 페스티벌의 시작부터 공연까지 모든 과정을 기획한 마이클 랭이 우드스탁 페스티벌에 얽힌 이야기를 독보적인 시각으로 파노라마처럼 펼쳐 보인다. 페스티벌을 성사시키는 과정에서 핵심 역할을 한 인물들의 인터뷰까지 더해진 이 책은 우드스탁 페스티벌을 꿈꾸고 준비하고 만들어나간 사람들의 ‘분투기’이다.


1969년 8월 우드스탁 페스티벌을 정신 나간 히피들이 농장에 대거 모여 발가벗고 춤추고 사랑을 나누며 음악을 즐긴 해프닝으로 기억하는 사람도 있을 테고, 대중문화 역사상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순간으로 이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을 보면, 저자가 어떤 생각으로 이 페스티벌을 기획했는지, 왜 이 행사가 그처럼 대단한 반향을 일으켰는지를 분명하게 느낄 수 있다.


목차

프롤로그

브루클린

코코넛 그로브

뉴욕 주 우드스탁

월킬

뉴욕 시

시내

야스거의 농장

베델

1969년 8월 13~14일

1969년 8월 15일

1969년 8월 16일

1969년 8월 17일

공연이 끝나고

에필로그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그들은 지금 어디에?

우드스탁 세트 리스트




TAKING WOODSTOCK O.S.T. (워너뮤직 제공)


1. Freedom (2009) (Richie Havens)

2. Taking Woodstock Titles

3. Wooden Ships (Crosby, Stills & Nash)

4. China Cat Sunflower (Live)(Grateful Dead)

5. Maggie M'Gill (The Doors)

6. Elliot's Place

7. Coming Into Los Angeles (Live)(Arlo Guthrie)

8. I-Feel-Like-I'm-Fixin'-To-Die Rag (Live)(Country Joe McDonald)

9. Going Up The Country (Live)(Canned Heat)

10. Try (Just A Little Bit Harder) (Live)(Janis Joplin)

11. A Happening (Office #2)

12. The Red Telephone (Love)

13. Beautiful People (Live)(Melanie Safka)

14. I Shall Be Released (Live)(The Band)

15. Perspective Extended

16. One More Mile (The Paul Butterfield Blues Band)

17. Volunteers (Jefferson Airplane)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