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AND GEL

메스그램 새 EP [Part Of You] 공개

EP [Part Of You] 재킷 이미지 (사진제공 (주)아이원이앤티)

아름다운 멜로디와 다채로운 형태를 접목한 사운드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멜로딕 헤비니스 밴드 메스그램(Messgram)의 새 EP [Part Of You]가 10월 29일 공개됐다. [Part Of You]는 2022년 발매예정인 메스그램의 두 번째 정규앨범을 미리 선보이는 미니 앨범으로 ‘Twilight’, ‘My Second Funeral’, ‘Animal of Prey’ 등 서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3곡으로 이루어져 있다.

 


‘Twilight’는 누구나 가진 그리움이라는 감정을 메스그램만의 색으로 팝스러운 느낌을 표현했고, ‘My Second Funeral’은 데뷔 EP 수록곡 ‘My Funeral’에서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더 깊게, 그들만의 방식으로 분노와 슬픔을 풀어냈다. 세 곡 중 마지막 트랙인 ‘Animal of Prey’는 복잡하고 무거운 곡의 흐름 속에 마치 세상의 풍파에서 그들만의 위안을 찾으려는 느낌이 보이는 매우 공격적이면서도 장엄한 곡이다. 

 


새 EP [Part Of You]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에서 주관하는 ‘뮤즈온 2021’ 지원으로 제작되었다. ‘뮤즈온’은 국내 유망 뮤지션을 발굴하고, 다각도의 온/오프라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을 돕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대표 뮤지션 육성사업이다.

메스그램 소속사인 아이원이앤티 박강원 대표는 “메스그램의 [Part Of You]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마음에서부터, 그러한 감정의 근원까지 찾아가고자 하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늘 새로운 모습과 발전을 추구하는 밴드의 고민을 한층 더 심각하게 보여준다.”고 밝혔다.

메스그램은 2021년 노들섬버스커, 뮤즈온, 뮤콘 아티스트로 선정되어 활발한 활동을 벌여왔고, 지난 10월 15~17일 전주한국소리문화의전당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2021전주얼티밋뮤직페스트벌(JUMF)에 초청되어, 한층 성숙된 무대매너와 연주로 관계자와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오는 11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유럽의 정상급 기타리스트 빅토르 스몰스키(Victor Smolski)와 온라인으로 함께하는 ‘The Rock Online’을 통해 색다른 협연을 펼칠 예정이다.


About Messgram

 

메스그램 (사진제공 (주)아이원이앤티)

메스그램은 2011년에 결성된 혼성 5인조 록밴드이다. 록, 팝, 메탈 등의 장르에 기초를 두고 있으면서 어쿠스틱과 EDM 등 여러 요소들을 가미한 독보적인 형태의 음악을 하고 있다. 2014년 데뷔 EP [This is a Mess, But It's Us]를 발매하였고, 2020년 발표한 첫 정규앨범 [Cheers for the Failures]는 K-Indie 차트 4위, 일본 주간 디스크유니온 판매차트 5위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2021 한국대중음악상에 노미네이트되는 성과를 이뤘다.

 


자료제공: (주)아이원이앤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