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THLY ISSUE/ISSUE NO. 36

PAUL GILBERT, 현존하는 거물 록 기타리스트가 풀어쓴 고전 헤비 사운드의 역작 모음

글 박국환


폴 길버트(Paul Gilbert)의 기타세계는 주지하다시피 공전절후의 피킹 테크닉에 더한 속주를 떠올릴 수 있겠다. 이미 레이서 엑스(Racer X) 시절 1986년 작 [Street Lethal]의 대표작 ‘Y.R.O.’와 ‘Frenzy’, 1991년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 트리뷰트 앨범 [Tribute To Jimi Hendrix]에 실린 ‘Purple Haze’, 명 드러머 카마인 어피스(Carmine Appice)의 프로젝트 [Carmine Appice's Guitar Zeus](1996)에 담긴 ‘Dislocated’, 1998년 발매된 [Flying Dog]에 수록된 ‘Gilberto Concerto’에 이르기까지 그는 왼손과 오른손의 핑거링과 피킹이 기계와 같이 정교해 오차를 허용하지 않는 연주를 큰 핵으로 한다. 

 

 


※ 파라노이드 통권 36호 지면 기사의 일부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