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THLY ISSUE/WEB ONLY

LIAM GALLAGHER, 영국 록 신의 레전더리한 보컬리스트 리암 갤러거의 생애 첫 ‘MTV Unplugged’ 실황앨범.

브릿팝의 레전더리한 보컬리스트 리암 갤러거가 최근 실황앨범 [MTV Unplugged]를 공개했다. 2019년 8월 3일 잉글랜드 북부, 험버사이드 주의 주도이자 항구도시인 킹스턴 어폰 헐에 위치한 헐 시티 홀에서 진행된 MTV 언플러그드 라이브 쇼를 앨범으로 공개한 것이다.
글 박현준 | 사진제공 Warner Music 

리암 갤러거(Liam Gallagher)의 [MTV Unplugged]는 영국 앨범 차트 1위로 데뷔했는데, 2014년 조지 마이클(George Michael)의 [Symphonica] 이후 처음으로 영국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라이브 앨범이 되었으며, 2020년 영국에서 발매된 바이닐(vinyl) 가운데 가장 많은 세일즈를 기록한 앨범이 되었다. 이외에도 아일랜드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며, 빌보드 앨범차트에서도 34위를 기록하는 등 차트 퍼포먼스만 보더라도 리암 갤러거의 건재함을 느끼기에 부족함은 없어 보인다.

이 공연은 2019년 9월에 발매한 그의 두 번째 솔로 앨범인 [Why Me? Why Not.] 발매를 앞두고 진행된 것으로 쇼케이스의 의미가 담긴 무대였다. 2집 수록곡인 ‘Now That I've Found You’, ‘One Of Us’, ‘Once’ 등 주요 트랙을 미리 들려주었으며, 오아시스(Oasis)의 클래식인 ‘Some Might Say’, ‘Stand By Me’, ‘Cast No Shadow’, ‘Champagne Supernova’ 등도 빼놓지 않았는데, 오아시스의 원년 기타리스트 폴 아서스(Paul "Bonehead" Arthurs)가 함께해서 무대를 더욱 빛내주었다. 게다가 오아시스 1집 [Definitely Maybe](1994)의 보너스 트랙이었던 ‘Sad Song’은 리암 갤러거가 라이브 무대에서 처음으로 부른 것이어서 특별한 의미까지 앨범에 부여되었다.

 


리암 갤러거는 “전설적인 프로그램으로 꼽히는 엠티브이 언플러그드 쇼에 출연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킹스턴 어폰 헐 팬들의 엄청난 환호는 대단히 환상적이었고, 너무나 멋진 경험이었다”라고 공연에 대한 소회를 밝히기도 했는데, 1996년 오아시스가 엠티브이 언플러그드 쇼에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리암 갤러거의 건강 사정으로 출연이 무산되었던 적이 있어서 이번 쇼케이스가 더욱 특별한 감흥으로 다가서지 않았을까 싶다.

2016년부터 솔로 아티스트로서 커리어를 이어오고 있는 리암 갤러거는 [As You Were](2017), [Why Me? Why Not.](2019) 두 장의 앨범을 통해서 로큰롤 스타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으며, 노엘 갤러거(Noel Gallagher) 못지않은 평단과 대중의 뜨거운 지지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는 중이다. 특히 2집 수록곡인 ‘Once’, ‘One Of Us’같은 곡들은 화려했던 지난 시절을 그리워하면서, 노엘 갤러거를 향한 화해와 재결합의 제스처를 담아낸 트랙들이어서 팬들의 더욱더 뜨거운 애정을 얻어내고 있는 중이다. 

최근 공개된 다큐멘터리 ‘리암 갤러거(Liam Gallagher: As It Was)’(2019)까지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무대에서 노래하고 팬들과 만나고 있는 리암 갤러거! 인생의 깊이마저 더해진 최근 그의 모습은 너무나 매력적이다. 그런 그의 매력이 이 한 장의 라이브 앨범에 잘 스며들어있으니, 팬들은 절대로 놓치지 마시길.

MTV UNPLUGGED
2020 ○ Warner Music


 

LIAM GALLAGHER, 싱어 송 라이터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하게 된 리암 갤러거의 첫 솔로앨범

리암 갤러거, 전 오아시스의 프론트맨. 오아시스가 해산한지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이렇게 말해도 뭔가 어색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리암 갤러거와 노엘 갤러거는 아직도 상호이해관계에 놓여있

www.paranoidzine.com

 

728x90
반응형